빅히트 아도라, 방탄소년단(BTS) 곡 작업에 참여하는 여성 프로듀서?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관한 기사나 소식이 뜰 때마다, 빅히트 아도라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 글에서 빅히트 아도라, 입사, 작업곡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빅히트 아도라?

빅히트 아도라는 이 몇 년 사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대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그리고 신인 아이돌 그룹 TXT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프로듀서 입니다.

아도라는 여성 프로듀서로, 빅히트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넥스트 뉴 크리에이터(Next New Creator)’을 통해 2016년에 빅히트에 입사하게 되었는데요. 요새 최고 인기 그룹인 BTS의 소속사인만큼, 입사 경쟁이 엄청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입사한 것을 보면 엄청난 실력자인 것 같습니다.

작업 곡 목록

아도라는 빅히트 입사 후, 다양한 프로젝트에 곧바로 투입되었습니다. 아도라가 참여한 앨범 몇개를 꼽자면, 방탄소년단의 ‘낫 투데이’, ‘봄날’, ‘아웃트로: 윙스’ 등이 있습니다.

아도라는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Suga)의 곡인 ‘Seesaw’에는 노래로도 직접 참여했는데요. 아도라의 목소리가 공개된 곡은 이 곡 밖에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도라가 누구인지 더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많은 분이 Seesaw에 나오는 예쁜 목소리 때문에, 개인 앨범을 내면 따로 구매해서 들어보고 싶다’고 할 정도로 아도라의 목소리를 좋아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도라 목소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노래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