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탐라 막기 –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는 방법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SNS 중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페북을 사용하지만 사용법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페북 탐라 막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 감소 이유

페이스북은 국내에서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SNS 입니다. 예전에는 페이스북의 인기가 대단했지만 최근 들어서는 사용자가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는,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임에도 불구하고 인터페이스나 사용법이 직관적이지 않아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서인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좀 더 사용하기 간편하고 인터페이스도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스타그램이나 카카오스토리로 옮겨가신 분들이 많은데요. 사용법에 대한 불편함도 있지만, 프라이버시의 문제로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 중 하나가 페이스북의 타임라인과 관련한 것인데요. 페북 탐라에 원하지 않는 알림이나 글이 올라가게 되는 경우가 있어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페북 탐라 막기

기본적으로 내 타임라인에는 나를 포함해 내 친구들이 메세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타임라인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꺼리시는 분들은 타임라인 게시물 작성 권한을 본인만으로 한정하기도 합니다. 친구나 타인의 글 작성 권리를 제한하는 것이죠.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본인의 타임라인으로 들어간 뒤, 우측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타임라인 설정’을 누릅니다.

페북 탐라 막기

2. 설정을 누르면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설정’ 옵션이 쭉 뜹니다. 여기서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에서 ‘나만 보기’로 설정해주시면 타임라인 글 쓰기 권한을 나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설정

이렇게 페북 탐라 막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본인의 타임라인이 여러 게시물로 인해 지저분해지는 것을 원치 않거나 타임라인 게시물 권한을 나로 제한하고 싶을 경우에 이렇게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평소에 ‘설정을 바꿔야겠다’고 생각은 하면서도 귀찮고 번거로워 미뤄두곤 하는데, 실제로 변경하는 데에 1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이번 기회에 설정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