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커피샴푸, 헤어팩 만드는법 및 효과적인 사용 방법

커피샴푸가 탈모 및 두피 관리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커피는 어느 집에서나 흔히 볼 수 아이템인데요. TV조선의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커피를 이용해서 단 돈 2천원으로 효과적으로 머릿결을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 했습니다. 커피 샴푸를 사용하면 탈모를 예방하고 머릿결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 만물상 커피샴푸의 효과와 만드는법,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카페인이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된다?

카페인 두피 관리
커피를 통해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탈모를 가속화시킨다는 말이 있는데요. 적정량의 카페인을 두피에 직접 도포하면 오히려 탈모 예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을 두피에 직접 바르면 두피로의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며, 유전적으로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 발모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커피샴푸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두피 케어, 모발 영양, 탈모 예방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커피의 효능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두피를 튼튼하게 만들고 머릿결을 윤기나게 가꿔줍니다.
  • 탈모를 예방합니다.
  •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 모근을 재생시키고 모발 성장을 촉진합니다.

만물상 커피샴푸 만들기

재료
재료: 블랙 커피, 꿀, 식용유, 물, 일반 샴푸
만드는법: 커피 3스푼, 꿀 1스푼, 식용유 1스푼, 약간 미지근한 물 3스푼, 샴푸 2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이는 1회 분량으로, 냉장 보관시 약 1주일에서 10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철에는 쉽게 상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쓸 때마다 새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탈모 예방 커피샴푸 사용법

1 두피에 적당량을 도포하고 살짝 문지릅니다. 이 때, 손톱이 아닌 손가락으로 자극 없이 가볍게 마사지 하면, 스케일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분 정도 마사지하면서 발라주세요. 모발에도 충분히 도포해서 영양을 공급합니다.
커피샴푸 바르기

2 도포 후 비닐 캡을 씌우고 10분 정도 방치합니다. 커피 샴푸 도포 후 캡을 씌워 두면 영양분의 흡수율을 돕기 때문에 더 효과적으로 모발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발 관리

3 린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할 필요 없이 가볍게 물로만 씻어냅니다.